양파 (Chinese paradox)

2024. 2. 18. 14:19건강

혈관이 막히기 직전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 4가지

조회수 27.8만2022. 7. 27. 09:16
번역 설정
글씨크기 조절하기

안녕하세요. 건강한 대한민국을 꿈구는 <몰래크는친구들> 입니다. 

혈관은 혈액이 이동하는 통로인데요. 이 곳이 막히게 되면 그것 자체로도 큰 문제이지만 더 큰 문제는 그것으로 인해 발생되는 일들입니다. 

혈관이 막히는 과정에서 다양한 증상들이 올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며 자기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혈관이 막히기 전 나타나는 증상들

첫 번째는 시린 증상입니다. 혈관이 좁아지게 되면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서 심장과 멀리 있는 손, 발이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어깨나 특정 부위가 시리며 이는 말초 혈관이 막히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실핏줄이 자주 보이는 것 입니다. 실핏줄은 잠시 생길 수도 있지만 그 현상이 지속되면 그것은 신생혈관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신생혈관은 말 그대로 새로 생긴 혈관으로서 혈관이 막혀가며 원활한 혈액의 흐름이 불가능해지자 우리 몸에서 만든 것인데요. 굉장히 불안정하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간헐적인 통증입니다. 살면서 가끔 원인 모를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특히 가슴이 답답하거나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온다면 반드시 병원으로가 정밀한 검진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네 번째는 하지부종 입니다. 다리 표면에 있는 하지 정맥 혈관이 막히면서 올라가야 하는 피가 올라가지 못하고 하체에 쌓이게 되어 다리가 붓게 되는 것 입니다.

그 외에도 얼굴이 붉어지는 홍조증이 자주 나타나시는 분들이나 과거에 혈관 관련 질병을 앓았던 분들이라면 혈과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말합니다.


혈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

차이니즈 패러덕스(Chinese paradox)라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 사람들은 볶고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심혈관질환 비율이 적은 현상을 말하는데요. 이것의 이유가 바로 '양파' 입니다.

양파를 자르게 되면 양파 속에 있는 '알리네이즈'라는 성분이 활성화 되면서 잠자고 있던 양파의 성분들을 활성화 시킵니다. 이때 매운 성분이 활성화 되면서 몇몇은 공중으로 날아가는데요. 그래서 양파를 썰 때 눈물이 나는 것 입니다.

양파의 매운 성분들은 황(S)을 포함한 유기화합물들 입니다. 이런 매운 성분들은 우리가 양파를 먹었을 때 기운나게 하고 혈액이 응고 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아주 고마운 성분들입니다.

양파를 먹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양파는 먹을 수 있는 채소이기 때문에 그냥 드시는 것이 양파의 효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양파를 껍칠째 통째로 갈아서 양파 가루를 만들어 음식 만들 때 함께 넣어서 먹는 것도 양파를 제대로 먹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양파 껍질에 아주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신가요? 음식을 하실 때 껍질도 활용해주시면 그 효과가 배가 됩니다.


이처럼 우리 몸은 완정히 망가지기 전에 여러가지 신호들을 우리에게 보내기도 합니다. 평소 자신의 몸을 면밀히 관찰하고 살펴봐야 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혈관 관리에 관한 보다 전문적이고 상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5 ( 1km 걷기, 3분 플랭크, 5층 걸어서  (0) 2024.02.18
식후 2분만 걸어도 좋아요  (0) 2024.02.18
하루 2분 바닥에서  (0) 2024.02.18
좋은 콜레스테롤의 배신  (0) 2024.02.18
배고픔을 느껴야 오래 산다  (0) 2024.02.18